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유비쿼터스?? 주차관리시스템

3년전에 생각했던 아이디어인데 어제 잠실의

금색으로 된 롯데캐슬의 주차장에 갔을 때 다시 생각나서 적는다.

어제 방문했던 롯데캐슬도 그렇고 백화점에도 그렇고

주차를 할때 주차를 도와주는 직원이 있지만

주차를 하기 위해 이리저리 다녀야 하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위치추적 주차관리시스템

[시나리오]
나는 오늘 백화점에 왔다. 백화점에 주차를 하기위해
입구를 지나가자 직원이 운전선쪽 창문에 원형기계를 부착했다
원형기계는 주차를 도와주는 기계로
내가 주차해야 하는 곳의 번호와 위치를 알려주는데
좌회전 화살표와 함께 좌회전하라는 맨트를 했다.
내가 주차의 여유공간이 있어 다른곳에 주차를 하자
주차위치의 번호가 기계에 입력되면서 주차로 표시되었다.
상황실에서는 차량의 이동 및 주차가능 대수 및
주차상황을 알 수 있었고 주차요원은 입구와 출구에만 있었다.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