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아이디어] 에코드라이브용 악세사리

얼마전 방송을 보다 에코드라이브가

여러가지 장점이 있음을 알았다.

물론 여기저기 귀동냥으로 알던 이야기였지만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현재 내가 에코드라이브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관련 제품을 찾아보니

에코드라이브를 도와주는 시스템을 팔고 있었다.

무려 5만원대..

솔직히 매번 에코드라이브를 하는지 궁금하기 보다는

에코드라이브가 어느정도인지 알게되면 그에 맞는 운전습관을 계속하면 되는데

비용면에서 너무 비싼감이 있었다.

그래서 생각한게

에코드라이브용 악세사리이다.

이 악세사리의 아이디어는 차 내부에 악세사리 중 조그만 인형인데 용수철이 달려서

차가 미동이 있을 때 머리가 흔들흔들 하는 것에서 얻었다.

에코드라이브용 악세사리는

차가 출발할 때 몸이 뒤로 쏠리듯

악세사리에 특정부위가 쏠림 현상이 있고 그게 일정수준 이상이 되면 경고를 준다든지 신호를 주는 형태이다.

물론 정지할 때는 반대로 쏠림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때에도 신호를 줘야 한다.

인형의 몸에 건전지 하나 넣어놓고 일정수준 이상으로 쏠림현상이 있으면 경고를 주는 것이 어려워 보이지

않으며 단가도 저렴하리라 생각한다.

물론 이쁜 인형들로 구성해서 소비자의 기호에 맞출수도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