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방사능 유출을 대비해야 할 때인듯..


일본에서 1, 3호기가 수소폭발을 일으킨데 이어

2호기마저 연료봉이 완전히 노출되는 상황으로 전개되는듯 합니다.http://bit.ly/eMZMo8

방사능은 그 분자들은 바람의 영향을 받지만 방사능자체는 빛에너지에 속하여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방사능이 유출되면 그 영향이 사라지기까지 350년이 걸린다고 하고

또 바람을타고 캐나다나 미국으로 가는 것도 있지만 북극을 통해 영국, 러시아, 중국을 거쳐 한국으로 오는 상황이 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므로 올라온 게시물을 읽고 작성된 것이므로 오류가 잇을 수 있습니다.)

그럼. 대처방법은

방사능 노출로 바다가 오염되면 바다생태계도 오염되므로 바다에서 나는 모든것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방사능에 대비하여 먹어야 할 음식물로

김, 미역, 다시마 (요오드 성분 섭취를 위한 것으로 일정량 섭취를 하면 나머지는 배출되므로 방사능 유출에 따른 해로운 요오드 섭취를 막아줌)

칼륨이 많은 브로컬리, 바나나를 섭취해야 합니다.

김은 하루에 꼭 2장씩 먹어야 하고, 바나나도 하나 이상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마스크는 필수인데 일반 마스크 보다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그런 제품이 더욱 안전하다고 하고

피부가 밖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장갑도 끼고.. 해야 합니다.

위쪽에서 언급했지만

전 전문가가 아니므로 약간의 지식만 있는 분이라면 거짓말 이라고 웃을지도 모르겠지만

여러 전문가들의(자칭) 글을 이리저리 정리하여 올려봅니다.

문제가 되는 문구나 잘못된게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고 너무 지식없이 남의 말을 옮긴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방사능 유출같은 대재앙이 없었으면 합니다.